라이커월드-ICT인재개발원, '블록체인 아카데미' 현판식
페이지 정보
본문
블록체인 기반 P2P 교육콘텐츠 서비스업체인 라이커월드(대표 김영남)가 (사)아이씨티콘텐츠협회 부설 ICT인재개발원(대표 염기호)과 전략적으로 손잡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블록체인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라이커월드는 향후 블록체인 기반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 1차 타깃인 블록체인교육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선 오프라인 교육기관과의 제휴가 필요하다고 보고, 최근 ICT인재개발원과 업무협약과 함께 서울 신촌점(서울지하철 2호선 홍대역 인근)에서 현판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라이커월드와 ICT인재개발원은 이를 계기로 양 기관의 강점을 접목해 ICT, 특히 블록체인 분야의 전문가 양성에 필요한 각 자의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라이커월드는 특히 향후 자체 생태계 내에서 블록체인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선발, ICT인재개발원의 오프라인 교육센터를 활용한 보다 특화된 전문 교육으로 연결시킨다는 전략이다.
라이커월드는 현재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교육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다양한 교육 분야중에서 핵심 콘텐츠 서비스 영역으로 블록체인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있다.
ICT인재개발원은 이미 최신 IT트렌드 교육 과정의 하나로 서울 신촌점에 블록체인 강좌를 개설한 상태이며, 앞으로 종로점, 수원점 등으로 확대하는 한편 블록체인 관련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라이커월드 김영남 대표는 "보다 체계적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선 오프라인의 특화된 교육기관과의 전략적 제휴가 필요하다"면서 ICT인재개발원과의 협력이 강력한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ICT인재개발원 염기호 대표는 "블록체인 분야는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첨단 ICT분야 중 하나"라고 전제하며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 기반 교육서비스업체를 표방하는 라이커월드와 긴밀하게 협력해 블록체인 전문인력양성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싶다"고 강조했다.
라이커월드와 ICT인재개발원은 이를 계기로 블록체인에 이어 최근 창의적 인재 양성 솔루션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코딩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ICT인재개발원은 현재 서울 강남점에 코딩 과정을 개설한 상태이며, 라이커월드 역시 블록체인과 함께 코딩 분야를 주력 서비스 영역으로 검토 중이다.
라이커월드는 현재 블록체인 교육콘텐츠 서비스를 목표로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대학 및 다양한 교육기관과 제휴하며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ICO를 위한 작업도 가속도가 붙어 최근 두 차례 밋업을 연 데 이어 9월 프리세일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ICO를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ICT인재개발원은 ICT 기본기술과 신기술을 접목한 실무 중심의 핵심 전문 교육기관이다.
서울본점을 비롯해 종로, 수원 등에 첨단 교육시설을 갖추고 전문인력을 집중 양성하고 있다.
특히 전문역량을 갖춘 전문가들을 통해 맞춤형 취업지원 시스템을 갖춘 것이 최대 강점이다.
전담매니저를 두고 교육생들에 대한 1 대1 밀착 관리는 물론 취업교육 및 특강,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교육 및 가상면접, 취업처 추천 등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체계적으로 지원이 이뤄져 교육생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우수학습자들에게는 상품, 포상금, 기업추천 등 다양한 특전까지 주어진다.
- 이전글안전디자인 국제공모전 협찬 23.04.20
- 다음글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 참여 23.04.20